Gang-buk 분야별 정보

공지사항

  1. > 분야별 정보
  2. > 아동친화도시
  3. > 공지사항

강북구, 출생신고하고 아이들 책 꾸러미도 받아가세요

담당부서
전화번호
작성일
2023-07-11
조회수
168
첨부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서울 강북구가 출생신고와 동시에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할 수 있도록 북스타트 사업을 오는 9월부터 주민센터와 연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북스타트 사업은 영유아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영유아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그간 책 꾸러미를 지급받기 위해선 구립도서관 등 배부처에 직접 방문해야 하며, 도서관 회원가입을 하거나 아기수첩을 지참해야 하는 등 절차상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구는 오는 9월부터 주민센터에서도 책 꾸러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배부절차를 간소화해 보다 많은 가정에 책을 선물하기 위함이다.

양육자는 출생신고와 동시에 지급대장만 작성하면 책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9월부터 주민센터에서 배부 예정인 1단계(돌 이전 영유아 대상) 책 꾸러미 구성품은 에코백, 그림책 2권, 북스타트 가이드북 등이다.

현재 아이들에게 배부하고 있는 도서는 △1단계 바다 목욕탕(저자 멜리), 뿌지직 123(저자 핑크고릴라) △2단계 으쌰으쌰 당근(저자 멜리), 휴지가 돌돌돌(저자 신복남) △3단계 평범한 식빵(저자 종종), 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저자 신혜영) 등 6개다.

기존배부처 22곳인 구립도서관, 공·사립 작은도서관, 육아종합지원센터, 강북구가족센터 등에서도 책 꾸러미를 지급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구청장은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원스톱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북스타트 사업 외에도 절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마련해 구민들에게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료 관리부서
청소년과
전화번호
02-901-2515
최종수정일
2024-07-24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