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명소

  1. > 문화/관광
  2. > 추천여행
  3. > 강북명소

전통사찰 : 화계사

작성일
2024-05-29
조회수
420

화계사

국제포교의중심사찰
화계사 이미지1
화계사 이미지2

화계사는 숭산행원 대종사의 원력과 법맥이 살아 숨 쉬는 곳으로 전 세계 120여개 선원과 한국 불교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 수행자들이 화계사 국제선원에 모여 함께 수행정진 하고 있는 참선수행과 국제포교의 중심사찰입니다.
화계사 대적광전에서는 매일 사시예불 및 기도가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에는 선지식들께 법을 청하고 행을 실천하는 일요가족법회가 봉행되고 수선회 참선법회, 어린이법회, 학생법회, 나한대학생법회, 영어참선법회 등 신행단체법회가 법사스님을 중심으로 자체적으로 봉행됩니다.
그 외에도 선우회에서는 매주 토요일 참선 철야정진을 하며, 매주 수요일 저녁 청년회 법회를 봉행하는 등 기도와 정진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계사는 교육의 도량입니다. 화계사불교대학은 2002년 인가를 시작으로 매년 700여명의 불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불교를 처음 접하는 분을 위한 기초교리과정과 불교의 기본교육과 불자로서 신행활동을 하는데 필수인 천수경,예불.반야심경 및 의식 등을 배우는 교양과정이 각 3개월간 진행 되며 2년 과정의 불교대학을 주간, 주말반으로 나누어 실시하며, 대학원과 경전반을 각 1년 과정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신도회, 청년회, 나한대학생법회, 학생회, 어린이회 등의 신행단체와 신도회 안에 거사회, 합창단 각종 봉사단체들이 활약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수행과 교육, 국제포교의 중심사찰로 거듭나고 있는 사찰이 바로 이곳 화계사입니다.

??? ???3

문의안내

02-902-2663, 903-3361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의안내

02-902-2663, 903-3361

소재지

서울시 강북구 화계사길 117

주요 행사

  • 기도·불공
  • 불교대학·시민선원

템플스테이(Templestay)는한국의 전통사찰에 머물면서 사찰의 일상생활을 체험하고 한국 불교의 전통 문화와 수행 정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대인의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산사에 머물며 내면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템플스테이는 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분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전 세계인에게 한국문화와 불교 유산을 알릴 수 있는 바람직한 문화체험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의해 한국의 대표 문화 관광상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문화관광과
전화번호
02-901-6202
최종수정일
2024-09-25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