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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 친절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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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5월의 친절직원-송천동 배수진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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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민칭찬내용
ㅇ 동주민센터는 일상적으로 바쁜 민원을 처리하는 기관 중 한 곳으로
전화 문의와 대면 업무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이기에 모든 민원인에게
친절하기 쉽지 않은 업무현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업무 환경에서도 전화로 문의한 민원인의 민원 고충을 친절함을 더해 정확하게 알려주었습니다.
감사하다는 얘기에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고 담당자는 말씀하셨지만
그 당연한 일을 잘하기 쉽지 않기에 다시 한번 담당자님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 배수진 주무관의 친절 마인드
ㅇ 민원대에 근무를 하면서 아주 사소한 배려와 작은 공감대의 형성만으로도 민원인들께서
더 만족하신 모습을 자주 봤습니다. 그래서 항상 민원인들의 고충을 귀 기울여 들어 드리고,
동시에 그분들의 민원을 더 친절하고 꼼꼼하게 해결해 드리자는 생각으로 근무해왔습니다.

ㅇ 민원인으로부터 복잡한 상황의 서류 발급 문의 전화를 받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마음에 전화하셨다는 말씀을 들으며
더 꼼꼼하게 알려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세히 설명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단 한 번도 재촉하지 않고 잘 들어주신 민원인 덕분에
더 차분하게 안내할 수 있었습니다.

ㅇ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민원인의 칭찬은 저에게 앞으로 더 잘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해줬을 뿐만 아니라 항상 최선을 다해 친절하고 성실하게 근무하기로 했던
임용 첫날의 각오도 다시 되새겨보는 소중한 계기도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만족감‘을 먼저 고려하는 공감 서포터이자,
항상 준비된 공무원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전화번호
02-901-6182
최종수정일
2024-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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