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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 친절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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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3월의 친절직원 - 미아동 이은정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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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민칭찬내용

ㅇ 미아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주민등록말소와 본인의 경제적인 비탄한 삶에 억울함을 호소하였는데 담당자가 고시원 방문 및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서울형 긴급복지 지원 및 수급자신청을 도와주었고 수차례 전화 및 방문시에도 민원인의 하소연을 끝까지 들어주고 헤아리는 자세로 임하며 정신적, 물질적인 자립기반 조성까지 제공해주어 너무 고맙고 미아동 동장님과 담당직원을 친절직원으로 추천합니다.

■ 이은정 주무관의 친절 마인드

ㅇ 민원인의 처한 상황에 대해 공감하며 해당되는 복지혜택 신청 및 후원물품 지원등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도와드렸습니다. 다행히 이분은 수급자로 선정되셨고, 예전보다 표정도 훨씬 밝아지셨습니다.

ㅇ 이분이 언젠가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주무관님한테 무언가를 요구하고 싶은게 아니라, 단지 본인이 지금 처한 처지를 얘기하고 싶은 것 뿐이고, 가족과 왕래도 없는 내게 관심을 가져주고 이야기를 들어주니 내 보호자나 다름이 없다"라고요.

ㅇ 이 말씀은 제 마음 한편에 작은 울림으로 전해졌고 '내 얘기를 먼저 하기보다 민원 인의 말에 우선 귀 기울여 듣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야겠다'라고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밝고 친절한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전화번호
02-901-6182
최종수정일
2024-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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