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buk 분야별 정보

강북구 친절직원

  1. > 분야별 정보
  2. > 행정
  3. > 자랑스러운 강북인
  4. > 강북구 친절직원

2016년 8월의 친절직원-도시계획과 최규범

담당부서
첨부파일
■ 구민칭찬내용

ㅇ 지난5월 공사차량이 저희 가게입구 타일을 파손시키고 제대로 복구해 놓지 않아서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글을 올렸습니다. 파손한 측의 책임회피와 연락두절로 감정도 많이 상했고, 최종적으로는 민사소송까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담당공무원이 오셔서 저와 파손한 측 양자에게 사실관계를 규명하고 향후 대책을 마련케 하는 적절한 중재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처리과정에서 담당직원으로 부터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ㅇ 자신의 업무영역을 벗어난 부분인 것 같은데 바쁘신중에도 저희 쌍방간의 약속을 잡아주시고 직접 오셔서 적절한 규명을 해주신것에 감사합니다. 이제껏 느끼지 못한 공무원의 모습이었습니다.

■ 최규범 주무관의 친절 마인드

ㅇ 민원내용은 행정기관인 구청에서 해결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고 민사로 처리해야할 문제였지만 '민원인은 얼마나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으로 글을 올렸을까' 하는 생각에 자연스럽게 제가 민원인에게 진심으로 친근하게 응대하였습니다.
ㅇ 전후사정을 살펴보니 양자간에 감정적인 문제가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저는 단순히 문서를 통한 형식적인 답변으로 처리할 것이 아니라 민원인과 전화통화와 직접 만나 대화하고 했던 그 과정들이 민원인에게는 친절로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ㅇ 이처럼 제가 생각하는 친절은 민원인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부터 시작되며, 민원인이 느꼈던 불편사항을 만약 제가 느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려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전화번호
02-901-6182
최종수정일
2024-07-17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